본문 바로가기
- 책

판타지 동화 간니닌니 마법의 도서관 5. 빨간 머리 앤

by 솜사탕입니다 2021. 6. 30.

 

아이가 글책을 거부하나요?

아마 글 책이 재미있다는걸 아직 몰라서 그럴 수도 있어요

딸도 글책보다는 아직 만화책을 더 좋아하지만 천천히 조금씩 글책도 재미있다는걸 알려주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.

아이들에겐 조금 생소 할 수 있는 만약 아이가 빨간 머리 앤의 이야기를 안다면 더 재미있게 읽을 수 있을 책 

 

지루할 때 쯤 간니와 닌니의 대화문으로 지루함을 없애고 있고 

아이들이 책을 읽다가 단어를 모르면 간니와 닌니는 서로에게 질문하고 대답하면서 단어의 뜻을 설명해 주고 있어 아이들에게 이해를 돕는 책

 

이번 빨간 머리 앤은 우정에 관해 이야기 하고 있다.

흔히 아이들이 겪을 친구와의 갈등, 오해 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는 간니닌니 마범의 도서관 5. 빨간 머리 앤 

 

여자아이들에게  유일하게 가장 큰 부분을 찾아하는 단짝과의 갈등 부분에 나와 있어 단짝이라는 존재로 많은 갈등을 겪었던 딸에게 더 좋았던 책 같다.

글책을 거부하는 아이가 천천히 글책을 읽기 시작했던 

처음은 조로리로 시작되었고 그다은 나무 집 그리고  이 책도 처음엔 거부 반응을 보였다. 글이 너무 많아 거부했지만 현재 담임 선생님이 1교시 수업시간 전 준비시간에 아침독서를 강조하고 있어 그 때 한 번 읽어 볼 까 하면서 읽었는데 재미있었는지 한 동안 아무 말 없이 조용히 책 읽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.

아이들은 재미없으면 금방 딱 하고 책을 덮는데 조용히 책 읽는 다는 건 더이상 말이 필요 없이 재미 있다는 뜻이다. 

 

 

저주에 걸린 염소

꼭 꼭 숨어버린 황금열쇠를 찾는 아이

아이들의 말을 믿지 않은 어른들

친구와의 오해와 갈등

 

 

6권은 인어공주 이야기 속으로 들어간다. 

여자 아이들이 너무나 좋아하는 인어공주

얼릉 만나고 싶다.

 

책 마지막에 황금열쇠 숨은 그림 찾기도 있으니 책 한 권으로 지루할 틈이 없다. 

 

글책 싫어하는 아이에게 첫 번째 책으론 부담스러울 수 있지만 글책 조금 재미있네 라고 느끼는 아이들에겐 이 책 강력 추천한다. 

 

 

(해당 도서는 출판사로 부터 제공받았습니다)

728x90

댓글